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game

[클래시 오브 클랜] 크리스탈리그와 마스터리그에 도전하자

Last Modified : 2018-01-01 / Created : 2014-12-05
10,338
View Count
클래시 오브 클랜에서 트로피를 올리는 목적은 무엇일까요? 하나는 남들보다 높은 위치에 올라가기 위한 과시용이겠고 또 다른 이유가 있다면 리그 진출시 보상으로 주어지는 보석을 얻기 위해서 입니다.




# 보석을 얻어서 장인을 구매하자!! 현금으로 장인을 얻을 수도 있지만 돈을 쓰지 않고도 얼마든지 장인을 5개까지 모을 수 있답니다. 그러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보다 높은 리그로의 진출이겠습니다. 장인을 추가로 구매하기 위한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크린샷) 장인을 최대 5마리까지 늘려보자!

! 기본 장인 제공 둘 여기에 추가로 구매를 하기 위한 보석 수


i. 하나 추가 - 500
ii. 둘 추가 - 1,000
iii. 셋 추가 - 2,000

보시는 것처럼 총 3,500개의 보석이 필요합니다. 일단 트로피 개수에 따른 리그 진출과 보상에 대해 알아볼까요?

트로피1250개 달성: 보상 450개
크리스탈리그 트로피 2,000개 달성 : 보상 250개
마스터리그 트로피 2,600개 달성 : 보상 1,000개


보시는 것처럼 크리스탈리그와 마스터 리그에 진출하면 1,250개의 보석을 얻을 수 있답니다. 그러면 트로피를 얻기 위한 방법과 리그 진출시 겪게 되는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 트로피 습득 방법 하나. 상위 리그로 진출하기 위해 전투시 무조건 승리가 가능한 상대만 골라서 전투한다.
; 사실 상위 리그로 진출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죠.. 하지만 크리스탈 리그까지는 비교적 간단하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홀을 밖으로 빼놓는 경우가 상당하기 때문이죠...

스크린샷) 크리스탈 리그에 올라 보석을 획득하자!!
하지만! 리그가 올라갈 수록 홀을 빼놓는 경우는 점점 드물게 됩니다. 왜냐면 홀만 부수어도 승리시 얻을 수 있는 보상, 골드 및 엘리서가 증가하기 때문에 더 강한 상대로부터 공격을 받게 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크리스탈 3단계 승리시 골드 35,000, 엘릭서 35,000 그리고 다크엘릭서 100이 주어집니다. 결국 너무 낮은 단계의 홀 레벨에서 시작하면 크리스탈에서 한계에 이르게 됩니다. 그럼 리그 진출을 위한 각각의 최저 스펙은 어떻게 될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i. 크리스탈 리그 진출
단순 생존 - 홀 7 이상
파밍 가능 - 홀 8 이상(단순 기본 유닛으로는 생존이 거의 불가하므로 고테크 유닛 필수)

ii. 마스터 리그 진출
단순 생존 - 홀 8 이상(최소 유닛 4,5단계 이상의 업그레이드)
파밍 가능 - 홀 8 이상(법사를 비롯한 고테크 유닛의 업그레이드 필수)이나 9이상 권장

위 수치는 널널한 리그 진출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어느 정도의 컨트롤과 유닛 조합이 갖추어 지지 않는다면 리그 진출은 정신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참고 할 사항 1. 크리스탈 리그부터는 결코 널널한 상대가 공격오지 않는다.
2. 단순 유닛조합만으로는 왠만하면 승리할 수가 없다. 고테크 유닛은 필수!
3. 위로 올라갈 수록 강한 상대가 많아져 파밍이 어렵다... 단, 다크엘릭서는 넘쳐난다!

그렇다고 다크엘릭서가 많이 모이는건 쉽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공격이 오기때문이죠;;

Previous

[클래시 오브 클랜] COC 공략, 다양한 공격방법 알아보기